FREE Q & A

영어관련 질문과 대답, 그리고 소리들(9)

ENARO 2008. 5. 21. 16:39
1.
시제편에서,

Mr. Wilson asked me if these islands belong to Korea
가 답이었는데요,
정답과 상관없이,
if 앞 내용은 과거인데, 왜 뒷 내용은 그냥 belong to 라고 현재시제로 써 잇는 건가요?

ENARO : 시험에는 거의 나오지 않는 일반적 진술 내용입니다. 이 섬들이 한국에 속하는지, 속하지 않는 지라는 내용인데, 일반적 진술이기에 예외로 현재 시제로 놓고 있습니다. '속할 것인지'라는 의미로 사용될 경우엔 would를 사용해야겠지요. 그 이전에 한국것이라면, 변함없이 그 이후에도 한국에 속하게 되는 일반적 진술.. 2008-03-06 13:39:42
ENARO : 이라고 보아야 겠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2008-03-06 13:42:01
수강생 : 아 감사합니다 ^ ^

 

 

2.

답변

> 1. ⓐ(Leaving in a rush), ⓑ(hit my foot) on ⓒ(the side of my desk) and ⓓ(broke a toe).
<답변>답은 b입니다. 주어인 I가 빠져있네요.
<해석>서둘러 나가다가 책상의 옆면에 발이 치어서 발가락 하나가 부러졌다.

> 2. ⓐ(If we send these) packages ⓑ(by courier service),ⓒ(should get to) Macao ⓓ(by tomorrow afternoon).
<답변>답은 c입니다.역시 주어가 빠져 있는데, these packages를 받는 they가 있어야겠네요.
<해석>우리가 이 소포들을 택배로 보내면, 내일 오후까지 그것들이 마카오에 도착할 것입니다.

> 3.ⓐ(The new office furniture) ⓑ(is being delivered today), but ⓒ(am not sure where) Mr.Pell would like to put ⓓ(the leather and suede desk chairs).
<답변>답은 c입니다. 주어인 I가 빠져 있네요.
<해석>새로운 사무실 가구가 오늘 배달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나는 Pell씨가 가죽과 suede천으로 된 책걸상을 어디에 두고 싶어하는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 4. ⓐ(When you speak) to Ms. Jorgenson, ⓑ(please make sure) ⓒ(you get her telephone) in case ⓓ(I have to call her up) with some more questions.
<답변>좀 이상하지만, 이 문장상에서는 a, b, d는 잘못된 곳이 없고, 답이 c가 되어야겠습니다. 내용상 전화번호의 의미가 되어야겠네요. telephone number이 와야겠네요.
<해석>당신이 Jorgenson양에게 얘기를 할 때에, 어떤 문제가 생겨 내가 그녀에게 전화할 경우에 대비하여, 당신이 반드시 그녀의 전화번호를 받아주세요.

> 5. ⓐ(Didn't you say were going) to reproduce ⓑ(the employee handbook) for ⓒ(everyone in the company) before ⓓ(the end of the fiscal year)?
<답변>답은 a입니다. say다음에 주어가 빠져있네요. you나 they가 빠져 있네요.
<해석>회계 연도가 끝나기 전에 회사의 모든 사람들을 위한 종업원 안내서를 당신이(그들이) 재판(다시 찍어냄)할 거라고 말하지 않았던가요?

만족스런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도와주세.. : 고맙습니다^-^

 

 

 

3.~~

지성과 감성을 겸비한 정봉현 선생님~

홈피 구경 잘 하고 갑니다~~

좋은일 가득한 하루 되세요~~

 

 

4.

질문입니다 선생님~

생활영어 인데요

A: Excuse me. Could you tell me how to get to the post office ?

B: Of course. Turn right. walk one block and turn right again. The post office is on the corner._____________.

1. you can't fail it. 2. you can't lose it.
3. you can't miss it. 4. you can't omit it.

이 문제 인데요 보통 길을 물을때 대답하는 경우는 3번인
"you can't miss it" 이란 표현을 많이 쓰지 않습니까.
그런데 답이 4번이더군요. omit 란 단어를 찾아보니깐
"~~을 잊다" 이런뜻이던데 보기 3번과 4번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ENARO : omit는 생략하다는 뜻입니다. 답이 잘못되었네요. 답이 3번입니다.^^

 

 

5.답변

1)제목이나 내용일치 문제는 제 이해부족인지
어느경우는 무슨 내용인지 알겠는데 답을 못찾아 틀리는 경우가 많은데 어떻게 하면 그런걸 보완할수 있나요

2)특히 순서맞추는 문제는 시간을 너무 많이 소비하는데
어떻게 하면 빠른 시간에 풀수 있는지 어떤식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빠른지도 좀 가르쳐 주세요

<1번과 2번 답변>

※다음은 진정한 영어 공부를 위한 것이 아니고, 단지 문제를 풀기 위한 방법임을 밝히며 대한민국 영어교육의 올바른 방향에 위배되는 것임을 미리 밝히고자 합니다.※
※아울러, 이 방법이 절대적인 방법이 아닌 단지 참고 요령이라는 것도 숙지하시기를 바랍니다.※

☞문제별 독해하는 요령☜

1.모든 문제는 문제부터 읽고, 보기읽고 지문으로 넘어갑니다.

2.영미식글은 두괄식이 거의 90%를 차지하므로, 첫문장을 단디 읽고 넘어갑니다.

3.모든 문제 대할 때 첫 문장을 읽고서 글의 전개가 어떻게 될 것인가 생각해 봅니다.
(글을 읽는 사람이 아니라 이 글을 쓰는 작가라고 생각하는 사고방식이 필요합니다.)

4.두 문장으로 구성된 난이도 있는 단어 넣기 문제는, ( )가 없는 다른 한 문장에 동 의어나 ( )를 채울 수 있는 KEY WORD(S)가 들어 있음을 명심합니다.

5.연결사, 연결 어구 넣는 문제 - ( )앞과 ( )가 속해 있는 문장의 관계를 면 밀히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EX)일반적인 내용을 말하고, 다음에 구체적인 장소, 사람, 사물, 시간(시대)가 나오거 나, 일화가 나오면 예를 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답 - for example, for instance)

6.글의 전체 내용을 알 수 있는 주제문 파악 요령(주제, 제목, 요지 찾기 유형)
a.첫 문장 주요
b.마지막 문장 중요
c.예를 들면(for example, for instance)이나 구체적 사람, 사물, 장소, 시간(시대)가 나 오는 앞 문장이 중요
d."그러나(but, however, yet, and yet..)" 다음 문장이 중요
e."고로, 그러므로(so, therefore, as a result, consequently, thus, accordingly, hence, anyway, after all, in conclusion, in short, in a word, in brief, to sum up)" 다음 문장이 중요
f.첫 문장에 'in many ways', 'several ways'등이 들어 있으면 그 문장이 중요
g.제목, 주제, 요지 찾는 문제 : 가.글의 주인공(첫 문장이 명사나 명사구로 시작될 때는 그 명사나 명사구, 제일 많이 등장하는 단어)을 찾고, 그 주인공의 특징(주인공의 무 엇)을 찾으면 주제나 제목문제는 해결할 수 있고, 그 주인공의 특징을 통해서 독자에 게 전달하고자 하는 중심 생각을 찾으면 요지와 부합된다.
(EX)주인공 - 정직 , 특징 - 많은 장점 , 요지 - 우리 정직하게 살자
나.독해가 거의 안될 때 - 보기에서 본문에서 제일 많이 나오는 단어가 들어가 있는 보 기를 고르고 2개로 압축되면 그 다음엔 guessing할 것
h.주제나 제목찾기 문제에서 보기 2개중에서 혼동될 때는 해당 보기들을 제목으로 정해 놓고 자신이 글을 쓴다고 생각해서 답을 도출해낼 것(역발상이 중요)

- 1 -
I.다음과 같은 어구들을 포함하고 있는 문장이 주제문이 될 가능성이 높다.
가."중요성"을 나타내는 어구들: the best, the most, be important etc
나."필요성, 의무"를 나타내는 어구들: must, have to, ought to, should, need etc
다."최고"를 나타내는 경우: highest, supreme, maximum etc
라."강조"구문: "It be -- that"/ "강조"의 조동사 '애'가 들어 있는 문장
마:필자의 의견을 나타내는 어구들:I believe(think, advise, mean), My belief is--
바.유명한 사람, 심리학자와 같은 전문가 등장시 - 자신의 의견이 전문가의 의견과 동일함을 암시

7.글의 목적 묻는 문제
a.충고, 조언: 보통 명령문으로 시작, must(should, have to, ought to:--해야 한다)가 많이 보임
b.감사: thank, appreciate, be obliged to + 사람, It's very kind(nice) of you to가 있음 첫 문장에 '감사한다'는 내용이 나올 경우에는 '감사'가 아닌 함정으로 "초대"나 다른 목적의 글인 경우가 많음
c.사과; sorry, apologize 어구가 많이 보임
d.주문: 상품명이 나오고, order어구가 많이 보임
e.추천: 어떤 사람을 칭찬하는 얘기가 나오고, 끝부분에 recommend라는 단어가 보임
※문장 첫 부분에 감사나 사과의 표현이 보이면, 함정일 확률이 높다는 것도 알아둘 것

8.글의 종류 문제
a.신문 기사(article): " "부분이 많이 보임,
b.연설문: "Ladies and gentlemen"과 같은 호격부분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음
c.광고문: 특정 장소나 특정 물건에 관한 내용인 경우가 많음
d.안내문: 특히 끝부분에 구체적 일시, 장소, 행사목적등이 나와 있는 경우가 많음
※주로 토익식은 광고문이나 신문기사가 나오는 경우가 많음
9.글의 내용과 일치하는 것은?(일치하지 않는 것은?)
a.보기가 한글인 경우는 보기 먼저 보고, 영어인 경우는 본문부터 본다.
b.주의해야 할 표현들
●S should(ought to) have p.p : "S는 --했어야만 했다"(실제로는 하지 않았다)
●S shouldn't(ought not to) have p.p :"S는 -하지 말았어야 했다"(실제로는 해 버렸다)
●S may have p.p : "S는 --였을지 모른다"(과거의 추측)
●S can't have p.p : "S는 --였을 리가 없다"
●S must have p.p : "S는 --했음에 틀림없다"
●S need have p.p : "S는 --할 필요가 있었는데"(실제로는 안했다)
●S needn't have p.p : "S는 --할 필요가 없었는데"(실제로는 했다)
●S could have p.p: "S는 --할 수 있었을텐데."(실제로는 못했다.)
●S couldn't have p.p: "S는 --할 수 없었을 텐데."(실제로는 했다)
●S had better have p.p: "S는 --하는 게 좋았을텐데.(실제로는 못했다.)
●S used to :1.--하곤 했다. 2.왕년에(과거에) --였다(현재와 반대되는 과거의 사실)
●barely, rarely, hardly, scarcely, seldom, few, little(거의 --않다) - 2 -
10.앞에 나올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첫 문장이 중요하며, 첫 문장의 접속사나 연결어구, 지시형용사나 대명사가 힌트어구
●not only(merely, just, simply) A but also B = B as well as A의 어구가 있을 때 에는, 앞에는 A에 대한 내용이, 다음엔 B에 대한 내용이 나옴
●대개 본문이 원인이면 앞 문단은 결과이고, 본문이 결과이면 앞 문단은 원인인 경우가 많음

11.다음에 나올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마지막 문장에 결정적 힌트를 제공하나, 첫 문장도 유심히 살필 것

12.글의 분위기나 심경 파악 문제
●날씨 표현, 형용사의 의미(좋은 의미, 나쁜 의미), 사물에 대한 감정 이입을 살핌
●보기에 나오는 기본적인 형용사들은 반드시 암기해 놓을 것

13.단어 찾기 문제는 우선 좋은 뜻의 단어가 필요한 지, 나쁜 의미의 단어가 필요한 지 부터 살핀 후, 보기에서 고를 것

14.( ) 문제
●( )들어 있는 문 장 유의해서 볼 것
●( )문장이 문두에 있으면, 바로 뒷 문장과 마지막 문장 유의해서 볼 것
●( )문장이 문미에 있으면, 바로 윗 문장과 첫 번째 문장 유의해서 볼 것

15.글의 흐름으로 보아 주어진 문장이 들어가기에 알맞은 곳은?
●제시문의 접속사나 연결사(but, however, on the other hand, for example, although, even though, even if)와 지시사(this, that, it → 단수 / these, those, they → 복수), 그리고 another, also, other, finally등의 어구를 통해 문제 해결
●a."a(an) + 명사"와 b."the(this, that) + 명사"가 들어간 문장들이 있을 때 - "a가 선행"
●주어진 문장이 들어갈 다음 문장에 대개 확인해 주는 어구가 들어가 있음(지시사등)
16.실험(experiment), 분석(analysis), 조사(survey)와 관련된 문제
●실험, 분석, 조사의 결말부분(문단의 끝부분)이 중요

17.논쟁(argument, dispute, debate) 관련문제
●대개 중간부분까지 논쟁의 찬성과 반대 내용이 나오고 끝부분에 필자의 견해(찬성, 반대, 중립)를 밝힘 - 마지막 문장 단디 볼 것

18.밑줄친 부분의 의미로 A가 의도한 것과 B가 의도한 것이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대개 humorous한 내용(받아들이는 사람은, 노인이나 아이 또는, 비정상적 사람이 등장)
●전체적인 상황(장소나 등장인물들의 특징)을 염두에 둘 것
●말하는 사람은 상식적인 얘기를 하고, 받아들이는 사람은 엉뚱하게 받아들임

- 3 -
19.문법(어법) 문제
●능동, 수동, ●자동사, 타동사 ●병렬구조 ●시제 ●접속사등을 기본적으로 살필 것

20.주고 받은 글들이다. 순서대로 연결하라? (A), (B), (C)를 순서대로 연결하면?
●(A), (B), (C)에 힌트어구가 들어 있으므로, 힌트어구를 잘 살핀다.
●제시문의 접속사나 연결사(but, however, on the other hand, for example, although, even though, even if)와 지시사(this, that, it → 단수 / these, those, they → 복수), 그리고 another, also, other, finally등의 어구를 통해 문제 해결
●a."a(an) + 명사"와 b."the(this, that) + 명사"가 들어간 문장들이 있을 때 - "a가 선행"

21.윗 글의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할 때 빈 칸에 적절한 것은?
●보기를 보면서 아래의 요약된 문장부터 주의깊게 해석
●보기는 주로 윗 글의 주제문의 주제어의 동의어로 나오는 경우가 많음
●윗 글을 읽어 가며 문제 해결

22.다음에서 관계없는 문장을 고르시오?
●첫 문장은 보기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주제문이기 때문입니다.
●첫 문장다음에 "그러나"라는 어구가 나오면, 그 문장이 주제문이 됩니다.
●주제문에서 "주인공(주제어)의 특징(무엇)"을 찾아 한 문장씩 대입시켜 나가면 해결됨
23.영영사전 문제
●단어를 공부할 때, 기본적이지만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되는 단어나 숙어는 잘 정리해 둡니다.
●해당 지문의 내용에, 아래 보기의 기본적인 우리말 의미를 하나씩 대입해서 말이 되는 것이 답 이 됩니다. - 대입법 사용

★기타 속독(빠른 독해)시 유의해야 할 내용★
1.독해 지문이 길다고 해서 겁을 먹지 말 것 - 길수록 독해 내용은 쉽다.(긴 지문일수록 주제문은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경우가 대다수임)
2.자신이 영어를 못하는 사람이라는 패배의식을 절대 가지지 말 것
●좋을 글이란, 어려운 문장이 나왔다면 그 다음엔 같은 의미의 문장이 독자가 이해하 기 쉽도록 다시 연결되므로, 자신이 독해할 수 있는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전체 문장을 유추해 보는 능력이 중요
즉 다시 말해서, 처음 보았을 때 모르는(생각이 나지 않는) 단어나 문장이 나오면, 그 단어나 문장이 중요한 단어일 경우에는 뒤에 쉬운 단어나 문장으로 다시 설명해 주므 로 모르는 부분은 빨리 빨리 넘어가는 것이 중요

3.처음에 생각한 답이 다음에 읽어볼 때 틀린 것이 확실하면 고치고, 혼동될 때에는 처 음에 생각한 답을 적는 것이 좋다 - 문제와의 첫 번째 교감 중시

4.체크한 답의 번호를 따라 문제 푸는 오류를 금할 것

Try your best, and you will be a world.

- 4 -

3) 어느게 왜 맞고 또 어디부분이 틀렸는지 가르쳐주세요
1)That's when it looks like a little miniature panda.(O)

2)It's hard that we tell how this'll turn out(X)
*hard는 'it --- for -- to --용법에 사용
It --- that ---용법에 사용할 수 없음

3)The agency says the death rate will keep rising regardless of that's done
*regardless of다음에는 구가 와야 함

4)Both sides said that they would not be discussing about
the settlement or the case
*discuss는 타동사이므로 뒤의 전치사 about가 빠져야 함

5)The first redesigned shuttle tank has arrive the Kennedy Space Center
*우선 has arrived이겠고, arrive는 자동사이므로 at이라는 전치사가 뒤에 붙여야 함

6)He appears that he likes his present job
*It appears that S + V --- :'S가 --인 것처럼 보인다.'
위의 문장은, 'S appear to 동사원형--'으로 바꿀 수 있음
위 문장의 주어 He를 It으로 바꾸어야 함:It appears that he ---

7)what's the exact problem as bothers you?
*as라는 관계대명사가 들어갈 자리가 아님.
관계대명사 which나 that이 들어가야 함


열심히 하시길...^^

 

 

6.

질문입니다

독해를 하는데요

직독직해는 웬만큼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문장을 읽다보면 단어와 구조에 신경쓰다보면

제가 읽었던 앞문장내용을 까먹거나

추상적인 독해라구해야하나요(?) 그러니까 음..

독해 이해력이 엄청부족한거같아요

이걸 좀 어떻게 빨리 해결했음 싶은데요

방법이 없을까요

답글 부탁해요 ^^

ENARO : 우선 빠른 독해를 하려면 단어와 구조에 신경쓰지 말고 넘어가야 합니다. 해석이 잘 되지 않는 부분이 정확한 해석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 구조를 살피면서 독해를 하는 버릇을 들이길 바랍니다. 그리고 닥치는 대로 책을 많이 읽으시길... 국어를 잘 하는 사람이 영어도 잘 한답니다. 2006-11-03 17:54:43
영맹 : 아~ 그렇군요 제가 좀 국어실력도 많이 부족해요 --;; 앞으로 그렇게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7.

포기하지 말아요

포기하지 말아요


-클린턴 하웰




때때로 그렇듯 일이 잘못될 때,

앞에 언덕길만 계속 되는 것 같을 때,

주머니 사정이 나쁘고 빚이 불어날 때,

웃고 싶지만 한숨만 나올 때,

근심이 마음을 짓누를 때,

쉬어야겠다면 쉬세요. 하지만 포기하지는 말아요.




때때로 그렇듯 인생이 풍파로 얼룩질 때,

실패에 실패만 이어질 때,

잘하면 될 수도 있었을 텐데 그러지 못했을 때,

걸음을 늦추더라도 포기하지는 말아요.

한 번만 더 해보면 성공할지 모르니까요.




힘들어 머뭇거려진다면 기억하세요.

목표가 보기보다 가까이 있는 때도 많다는 것을.

승자가 될 수 있었는데 노력하다 포기하는 경우도 많지요.

금관이 바로 저기 있었다는 것을

너무 늦게 깨달았죠.

이미 슬그머니 밤이 온 후에야.




성공은 실패를 뒤집어 놓은 것.

당신은 성공에 가까이 다가왔지요.

멀리 있는 듯 보이지만 성공은 가까이 있을지 몰라요.

그러니 너무 힘들 때도 끈질기게 싸워요.

최악으로 보이는 상황이야 말로

포기하면 안 되는 때이니까요.



mimi : 영어선생님 화이링 ^^* 2005-10-30 19:12:37
행복하고.. : 와~ 이 시 넘 맘에 드네요 제 싸이 홈피에 올려야 겠어요 멋지다~~

 

 

8.

질문이염~

I found out something interesting about it in Indonesia.

이게 몇형식인가요??

interesting 이 목적보어로 5형식인가요?

interesting이 타동사로 현재분사라면 뒤에 목적어가 와야되는거 아닌가요?? 근데왜 목적어가 안오고 about이왔죠??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ENARO : 3형식으로 보아야겠습니다. something이 목적어인데, interesting이 뒤에서 something을 수식하는 구조입니다. --thing(--one, --body)는 형용사가 뒤에서 앞을 수식하는 것 아시죠?^^

 

 

9.

선생님~~

다음을 영어로잘못 옮긴 것은?

그는 친절하게도 서울역으로 가는 길을 나에게 가르쳐 주었다.

1. He was kind so as to show me the way Seoul Station .

2. He was kind enough to show me the way Seoul Station .

3. He was so kind as to show me the way Seoul Station .

4. He had the kinness to show me the way Seoul Station .

제 책엔 답이 3번으로 되어 있는데... 3번지문도 맞는게 아닌지요??

ENARO : 답은 1번입니다.^^

 

 

10.

교수님 질문이요~~~

안녕하세요~~~
교수님!!!
교수님 수업을 들은지, 몇 개월 되어가는 듯 한데... 이제야 가입을 합니다!!! ^^;;;
교수님 수업!! 재밌게 듣고 있고요!!! 교수님께서 수업 중간 중간 들려주시는 수업외의 이야기도 재밌게 듣고 있습니다. 가끔은 교수님께서 들려주시는 이야기로 스트레스도 풀고, 세상이 어찌 돌아가는지도 알고..... 여러가지로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어제 2004년 중앙선관위 기출문제를 풀었는데, 문제 하나가 해설이 이해가 안됩니다.

2004년 중앙선관위 12번 문제
We were all taken with his new business partner.
: 우리는 그의 새 사업동료에게 모두 대단한 호감을 받았습니다.

해석이 어색한 것은? 이라는 문제에서 위 문장이 답으로 나와있고, 문제해설은 ' taken 처럼 수동태로 잘 쓰지 않는다 '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근데, 사전을 찾아보니
be taken with sb/sth : to find sb sth attractive or interesting 이라고 숙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예문으로는
We were all very taken with his girlfriend.
나와 있습니다.

해설도 이해가 안가고(숙어가 있는 걸로 봐서)
해석도 비슷한 듯 한데....
무엇이 문제 인지요?


juyah : 감사합니다!!!

 

 

11.

질문

교제 379에서
제일 위 Neither of the children were sleeping
그 밑에 칸에 들어있는 예문은
Neither of his brothers is at home.
동사의 단.복수가 일치하지 않는데 오타인가요?

그리고 지금 오전반 진도가 어디쯤 나갔는지
수업을 한번 더 들을려고하는데



ENARO : neither가 주어일 때는 단수취급이 원칙이지만, 구어체에서는 복수로 취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문법적으로 보면 원칙을 따라야겠지요. 진도는, 동명사 문제풀이입니다. 방학 끝나면 조금 선선해지겠네요. 열심히 하시길...

 

 

12.

질문입니다...

the time will come when he will be playing an part in politics.

when 절이 형용사 절이라 미래시제를 써야 한다는데 이해가 잘 안갑니다...
시간조건양보부사절은 미래대신에 현재인건 알지만..

조금 속이기 쉬운 문제 인것 같은데 알기 쉽게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to 부정사 절보다는 동명사 절이 주어로서 역할을 주로 많이 한다던데 to 부정사를 쓰면 틀리게 되나요???
어느 문제집에서 봤는데 해설에 직접적으로 틀리다고는 말은 없는데 헷갈립니다...^^
두개중 알맞는것을 찾는문제였습니다..작문문제

ENARO : 이 문장의 when은 관계부사로서 선행사가 the time입니다만, 주어를 명확히 나타내기 위해 when절을 분리시켜 놓은 것입니다. 그리고 to부정사와 동명사 둘 다 주어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간결성의 원칙을 논하는 문제라면 간단한 동명사가 주어가 되어야겠지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13.

부탁 드릴께 있어서 몇자 남깁니다.

오늘수업중에 오태진 학생인것같은데..

mp3로 모든 강의를 다 녹음했다고 들었는데

그것좀 제가 복사해서 쓸수있을지 여쭤봅니다.

저도 뒷자리에서 몇번 시도는 해보았으나 음질과 잡음으로

인해서 포기를 했습니다.

아마도 들을만은 한것같은데 좀 빌려주세요 ^^:

제가 매일 뒷자리에 앉는 학생입니다~

이 글 보신다면 내일 마칠때 나갈때 여쭤보던지 해서

받을 수 잇다면 받으러 가겠습니다~

저녁 영어 수업도 듣고 싶은데 제가 일이 생겨서 이제

저녁수업을 못 듣게 되어서 그거라도 들으면서 반복하고

복습하고 싶어서 일단 여쭤봅니다 .선생님...

참. 그리고 예전에 말씀 드릴려고 했던건데...

제가 수업중에 좀 가끔 나가는 경향(?) 있습니다.

그게 그냥 나가거나 전화받으러 나가거나 그런게 아니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요...

수업중에 나가는건 예의가 아닌건 아는데...

제가 비염이 좀 심해가지고 환절기때나 특히 여름에 심해서

어쩔수없이 나가게 되었습니다.

여름에 환기도 안시키고 하니깐 민감한 저에겐 좀 힘들더군요

이제 좋아져서 안나가고 하니깐 열심히 수업 듣겠습니다

^^: 건강유의하시고 수업때 뵙겠습니다.


오태진 : 아,,,흠,,,제 이름이,,,ㅎㅎㅎ 제가 전송해드릴까요? 선생님께는 시디로 구워드렸는데 3장 분량입니다;; 2007-11-15 16:11:25
오태진 : 가끔 mp3를 안들고와서 몇번 빠진것도 있습니다만,,필요하시다면 네이트온이나 메일로 분할해서 보내드릴수있습니다,,^^ 2007-11-15 16:12:18
강성원 : 저도 부탁좀드려도될까요?ㅎㅎ permic@hanmail.net으로 좀 보내주시면... 오늘 영어선생님이 뒷자리에 마지막에 공부하고 있는니까 제가 이 글 적은 학생인 줄 알고 물어보시던데...ㅎㅎ 2007-11-15 21:56:24
오태진 : 강성원님 한메일 용량1G 쓰시죠? 시디3장 분량이니까 부분적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2007-11-15 22:54:41
오태진 : 제가 컴터로 동강볼때 보내면서 보면 되거든요,,;; 잡소리나는거랑 몇개 빠진거는 이해해주시길,,^^ 2007-11-15 22:55:40
강성원 : 예 감사합니다^^ 한메일 1G 금방 확인했습니다 남아있는 용량도 900MB이상이네요.. mp파일 그냥 주시는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해요^^ 2007-11-16 10:48:03
오태진 : 오늘 30개정도 보냈습니다~내일은 수업이 있어서 수업후에 보내도록 하겠습니다~ㅎㅎ열공하세요~ 2007-11-16 23:39:25
뒷자리학.. : ehdi2436@hanmail.net 여기로 보내주세염~^^: 동시에 같이 보내기 가능하면 둘다 보내면~~ 많이 늦을려나...미안하기두하구... 2007-11-17 12:28:31
강성원 : 30개우선 잘받았습니다.나머지도 시간나실때천천히보내주세요 님 공부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요^^ 정말 감사합니다. 2007-11-17 20:48:28
오태진 : 아,,수업이 너무많아서,,늦어지고 있네요,,죄송합니다,,,일단 앞부분 뒷자리학생님께 보내드리고 30개후에 두분같이 보내드릴께요~늦어서 죄송합니다,,;; 2007-11-20 20:27:08
ENARO : 뒷자리학생에게는 CD전달했으니 걱정말고 공부나 해라, 태진아^^ 2007-11-21 14:21:17
오태진 : 아,,,ㅎ 옙 알겠습니다 선생님~ㅎ

 

 

14.

야구 어찌되셧어요? ^-^



오늘은, 공부질문에서 잠시 벗어난 ^-^
결과 어찌되셧어요? ^-^
아주 궁금해요 ^-^
승리하셧다면, 정말 ㅊㅋ드리구요 ^-^
그반대면,
다음이라는 기회가 또 있자나요? ^-^
수업시간에 목이 아파라 열정적으로 강의해주
시면서도, 하고싶어하는 일에 또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을 뵈면서, 저도 많이 배워야
할듯 합니다. ^-^

선생님 야구 좋아하시니깐,,
감사용 선수 아시죠? ^-^
꿈을 먹고 던지는 투수,
얼마전에 디지털대학교 감독부임에서,
다시 재정상으로 꿈을 또 접을때도,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다시 꿈을 향해 또 달릴거라는 그말을 하고
무대뒤로 물러나신 인터뷰를 보았는데요 ^-^
포기하진 않으면,

선생님이 이끄시는 야구팀 연승에 연승 할꺼에요 ^^


올해시험붙어달라고 기도하는도중에
선생님,
야구승리도 매일매일 함께 기도드릴께요 ^^


낼뵙겠습니다. ^^

ENARO : ^^다음입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아직 많이 모자란 제 자신을 발견한 것만으로 만족을 하는 하루였네요. 하지만 다음주에는 더욱 나은 모습이 될거라 믿습니다. 2007-03-12 08:32:22
오태진 : 아~저두 궁금했는데~흠..ㅎㅎ 2007-03-12 10:50:14
오태진 : 시험합격하면 선생님 야구하시는거 구경가보고싶어요~ㅎ 열나게 응원해야쥐^ㅡ^

 

 

15.

질문있습니다~ㅎ

곧 비가 올 듯한 날씨네요ㅎㅎ

전 책임반을 등록하지 않아서 이론반도 다시 등록해야

할것 같은데요..;

단과 수업도 듣고싶고 이론수업도 듣고 싶네요

아직 실력이 한참 모자르기 때문에요ㅎㅎㅎ

단과수업은 7월초에 들으면 될 것 같은데..

오전 이론수업은 어디까지 나갔는지요?

돈의 압박이 있지만 영어를 위해서라면ㅋ

비가 올 듯 한데 감기 조심하시구요~

ENARO : 7월달 첫 진도 나갑니다. 단과 수업반이 어법 이론의 문제풀이 위주로 진행될 겁니다. 문제 풀이를 통해 어법 문제의 친숙화를 기해 보시길 바랍니다.^^ 2007-06-28 17:48:52
오태진 : 옙~^^ 감사합니다 타이밍이 절묘하네요ㅎㅎ

 

 

16.

589질문 원문입니다.

아래 주어진 글이 들어가기에 가장 알맞은 곳은?(99년 법원 서기보)
Scientists prefer to determine the age of fish by counting the growth rings on their scales.

There are stories of fish that are believed to have lived for a century or more. For example, in 1610 a pike that had caught a copper ring engraved with the date 1448 attached to its fin. ( 1 ) Another story tells of carp that were put into the pools at the French Place of Versailles in the late 1600s. ( 2 ) In 1830, many people believed that the same carp were still in the pools. Scientist doubt such extreme claims.( 3 )They believe that in the case of the Versailles pools, for instance, the original fish could easily have died and been replaced by new fish. The date on the pike's ring could easily have been engraved incorrectly.( 4 ) Using this method, scientists have found that a sturgeon caught in a Wisconsin lake was eighty-two years old.


ENARO : For example, in 1610 (there was) a pike that has caught a copper ring engraved with the date 1448, attached to its fin. "예를 들어, 1610년에 지느러미에1448년이라고 새겨진 구리 표식이 달려 있었던 창꼬치가 있었습니다." 2007-03-14 10:36:53
nieche : 감사합니다. 2007-03-15 16:31:46
나그네 : 위의 문장과 같이 주어동사(there was)가 생략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까? 2007-03-16 00:57:57
nieche : A pike that had caught a copper ring 부분에서 had caught을 어떻게 해석해야 합니까? 2.ring을 engraved~1448까지가 수식하는 것으로 보면 되는 것입니까? 3. attached ~fin도 ring에 걸리는 것입니까? 2007-03-16 01:03:03
ENARO : 앞 문장에 there are가 있으므로 생략이 가능한 것으로 보았고, 2,3번 질문에 대한 답은 예입니다. 그리고 catch는 '지니고 있었다'정도로 해석되겠네요. 위, 아래 문맥에 맞춰 해석한 것입니다. 당연히 위 문장만으로는 문장이 안 되는 것은 아시지요?^^ 2007-03-16 09:26:37
nieche : 모르는데 알고 있을거라고 간주하셔서 좀 찔립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알도록 하겠습니다. 번번히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17.

떠오르다-동사

오늘 수업중에
떠오르다 동사 중에서요..
사람 v 생각 에서
strike on-(싸)
hit on -(이)
하고
come down 으로 알려 주셧는데요
come upon-(코) 이 맞는것 같아요..

수업할때 의구심들때마다 집에와서 마처보면
저가 잘못생각하고 있었던 경우가 전부라
바로 말하지 못했습니다

인천 잘다녀오세요.
오늘 아주 더운데 고생하시겠습니다ㅠㅠ



ENARO : 수업시간에 come down으로 말했나요? 그랬다면, 토요일날 정정해야겠네요. 무슨 생각하고 있었지.^^ 즐거운 어린이날 되시길...^^

 

 

18.

질문입니다.

Elephants are capable of doing very hard work.

기본적인 질문인데요. 문제를 풀다가 이 문장이 맞는걸로
되있는데 be capable of 는 사람을 주어로만 써야 하는 것 아닌가요? 코끼리인 동물로도 주어가 가능한지요?

ENARO : be able to가 반드시 사람을 주어로 하지요. 2007-08-29 13:19:25
최문식 : 아...제가 착각했었습니다;;;; 2007-08-30 08:52:30
아기호박 : ㅎㅎ저도 착각 잘하는데..ㅋㅋ 아무래도 너므나라 말이라 그런거겠죠ㅠㅠ

 

 

19.답변

1) 이중소유격
They have no their own children in spite of old age.
->They have no children of their own(?) in~
->They have no children of theirs own(?) in~
->They have no children of their own's(?) in~
> 제가 생각해 본 3가진데 어떤 것이 맞는지 모르겠어요.
> 이 중에 답이 있기는 한건지 ^-^;;
> 아예 own 자체를 안쓰고 그냥 theirs 만 쓰면 안되는건
> 가요??
<답변>첫번째가 정답이네요.
own은 그 자체가 '자신의 것'이란 의미의 독립대명사로 사용되거든요.

2) 현재완료 용법
선생님! 현재완료의 해석(?)엔 완료,경험,계속,결과가
있잖아요~그런데 언제 그것들을 써야 할지 모르겠어요.
예를 들어
교과서 명사부분 단어에 나온 문제 중에~
He has seen his best days.
이건 현재완료의 계속으로 해석하면
He has been quite well of up to now.
도 맞은 답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답변>예전엔 현재완료, 과거완료의 용법을 묻는 문제가 나왔었는데, 지금은 그런 문제까지 나오는 경우는 절대 없습니다. 다 설명드리기엔, 내용이 벅차고 기본문법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have seen better(one's best) days"는 관용적 표현으로, "한때 잘 나가던 시절이 있었다'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전에는 좋았던 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못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지요.

3) The viewers' eyes put these unmixed colors together
the same way they add colors in light together.
인상파화가의 그림에 대한 독해문젠데 잘 해석이 안되
서요;
the same way 앞에 전치사 at이나 as가 있어야 할 것
같은데 혹여 생략된 관계부사(that)때문에 쓰이지
않은건가요??
아니면 또 다른 제가 모르는 미지의 세계가^-^;
<답변>the same way는 자체가, '같은 방식으로'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비슷한 용법으로, 'this way - 이런 식으로', 'that way - 그런 식으로'등이 있습니다. 관계부사 때문에 앞 문장의 전치사가 생략되는 그런 경우는 없지요.

질문에 답변이 좀 늦은 것 같네요.
요즈음 힘든 하루하루였거든요. 이제 조금 진정이 되어 가는데, 정말 병술년엔 복많이 받아 하는 일마다 술술 풀렸으면 합니다, 저도 학생도요.^^

병술년 새해엔 개띠마냥 건강하시고 쉼없는 뜀박질로 하고자 하는 일을 자기 것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이제 이번 해가 가기 전에 문법 문제 올려 놓은 것 답이나 달아 놓아야겠습니다.

 

20.

오늘 수업중 질문이요^^

선생님 오늘 오전수업 잘 들었어요
요번주 부터 다녔는데..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열심히 복습하고 있답니다
예습은 아직 실력이 안되서.. 예습해도 먼말인지 몰겠어용ㅠ

오늘 수업 복습하고있는데 막히는게 있어서요..
영어 王초보니까 넘 쉬운질문일것 같아 좀 부끄럽네용;;

올 샘께서 칠판에 써주신 문제에 관한건데요..

( ) she studies hard, she would fail in the test.
① Unless
② If
③ Otherwise
④ But that

답이 4번인데요..
1번은 왜 안되는지 확실히 알겠구요
3번은 왜 안돼는지 모르겠어용 ㅠㅠ.. 해석상 차이가 있어서 안되는건가요??
제가 해석해보니까 Otherwise 들어가도 말이 되는듯 한데^^;

수업을 제가 제대로 안들었나봐요 ㅠㅠ
기초적인 질문이라 조금 쪽팔리지만 확실히 알고싶어서요
ㅎㅎㅎ 부탁합니당~~
요즘 영어수업 넘넘 잼있어요~^^ 선생님 화이팅~^^!


ENARO : otherwise는 앞에 나오는 문장을 가정하여 '그렇지 않으면'이라는 의미이지요. (EX)She studies hard; otherwise she would fail in the test. Did you get a picture?(감 잡았나요?)^^ 열공^^ 2007-07-19 00:32:23
아기호박 : 네.. 감잡았어요ㅎㅎ 선생님~ 감솨합니다^^

 

 

21.

^&^

좋은 홈페이지 잘보고 갑니다..
꼭 100점 받겠습니다 .
지금까지 살아온 중에서 제일 존경하는 선생님이 십니다.

ENARO : 제가 존경이라는 말까지 들을 존재는 아닙니다. 하지만 100점 받는다면 저도 너무 기쁘겠습니다.

 

 

22.

질문입니다~

문제 풀다가 의문이 가는게 있어서요~

작문 문제인데

"진정한 평등은 부(富)가 공정하게 분배될 때에 비로소 이루어진다."

입니다. 보기에 답은 "True equality is attained only when wealth is distributed fairly." 인데요 이문장이 답인거는 이해가 가는데 제가 고른 답은 "Real equality is not achieved until every person earns equally." 이걸 했는데 작문문제에는 중요한 문법이 숨어 있다는 선생님의 말씀을 상기시키며 바로 체크를 했는데요; 근데 제가 고른 문장도 맞지 않나요? not A until B ="B하고 나서야 비로소 A 하다" "참된 평등은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게 얻을때 비로소 얻어진다" 이말도 맞는듯하긴한데;;;;;
부족한 영어 실력 죄송합니다;;;

ENARO : 소득 분배의 개념을 나타내는 단어는 distribute가 되어야겠지요. 개인이 똑같이 버는 것이 아니라, 벌어들인 소득을 공정하게 나누는 개념입니다. 그리고 공정하게 나누는 것과 똑같은 액수를 버는 것은 완전히 다르지요. 말의 의미를 가볍게 넘긴 것 같으네요.^^ 2006-11-28 14:29:09
최문식 : 아하!!! 제가 너무 문법에만 치중하다보니;;;; 설명 감사드립니다 ^^

 

 

23.

복사하러들어왔다가

true 가 명사인줄 알고살앗는데 ,
형용사고 그것도 모르면 공무원 못한다고
안그래도 공무원할사람 많다 는 말이
좋은 동기 부여가 된것 같습니다

ENARO : ^^

 

 

24.

답변


1. A hypothesis must not only account for what we already know, but it must also be verified by continued observation.
<답변>아마 not only--but also의 병렬구조가 질의내용인 것 같네요. 뒤의 but은 문장을 연결하는 접속사가 되어야 하므로 주어앞에 위치시켰고, also는 부사이므로 not only와 같은 위치에 두어 병렬구조를 이루게 한 문장입니다.
해석:가설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설명해야할 뿐만 아니라, 계속된 관찰에 의해서 증명이 되어야 한다.(그래야 이론이 될 수 있다.)

2.We are liable to say something rather amusing but perhaps rather unkind.
<답변>rather의 쓰임새가 남다른 게 문제였겠지요.
여기서 rather은 둘 다 부사로서 '약간, 다소'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네요. 그리고 something을 rather amusing---unkind가 뒤에서 수식하고 있는 구조입니다.
해석:우리가 다소 재미있는 듯 하지만 약간은 인간미가 없는 어떤 것을 말씀드려야겠군요.

3.The words may hardly have left our lips before we secretly wish we had not spoken in that way.
<답변>Hardly(Scarcely) had S p.p ---, when(before) S 과거동사 -----.(S가 --하자마자 --했다.)라는 의미에 사용하는 것이지요.
S may have p.p : "S는 --였을지 모른다"(과거의 추측)"은 분명 '과거'의 추측이 맞고요.
직역:그 말들이 우리의 입술을 떠나자마자, 우리는 우리가 그런 식으로 말하지 않았었다면 좋을걸하고 마음속으로 바라게 된다. 주절이 과거(의 추측)이고, before절이 현재로 시제가 잘 이루어져 있고, 과거에 그렇게 말해버린 것을 반대쪽으로 생각하는 것이니까, 가정법 과거완료가 들어간 것이고 바라는 시점은 현재니까, I wish가 사용된 것입니다.

4.Had I known that the bridge was under construction, I would not have taken the road to the town
<답변>앞 절이 가정법 과거완료이지만, that절은 직설법이여야 하기에 was가 사용된 것이지요.

If I knew that --, I would not take --.
처럼 된다면 that절의 동사는 is 가 되나요?
<답변>예, 그렇게 됩니다.

교재 65쪽에
If he knows her address, he will tell you.
If he is(be) rich, he can buy the car.
두 문장이 직설법으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가정법 현재:If S 현재동사(동사원형) ---, S' 조동사 현재형 + 동사원형----
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의 문장이 가정법 형식과 일치하는것 같습니다.설명부탁드립니다.
<답변>직설법과 가정법은 형식은 같을 수 있으나, 의미 자체가 다른 것이지요.
가정법이란, 말 그대로 가정(반대의 상황을 가정적으로 생각하여 설명)하는 것이지만, 직설법이란 있는 그대로를 설명하는 데 조건을 붙여 나타내는 경우엔 접속사 if가 붙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 영어에서는, 가정법 현재와 직설법 조건절이 구별없이 사용하는 경향으로 바꿔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비교를 하려면, If he knows her address, he will tell you.
If he is(be) rich, he can buy the car.문장들과, If he knew ---, he would tell you. If he were rich, he could buy it.문장들의 비교를 해 보시는 것이 시험을 위해서 중요하겠지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nieche : 감사합니다.

 

 

25.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이제 2007년 새해가 밝았네요.

언제나 '처음' 이라는 단어는 가슴을 설레게 만드네요^^

누구나 그렇듯 새로이 시작한다는것은

분명한 목표가 있고 자신감이 있는거겠죠

항상 새로이 시작한다는 초지일관의 자세로

조금 느슨해지고 나태해진 제 모습에 채찍질을 하여

더욱 정진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선생님의 훌륭하고 열정적인 강의에 보답하는길은

물질적인 어떠한것보다 '합격' 이라는 소식을 선생님께

전해드리는것이라 생각합니다.

새해 福 많이 받으시고 소원성취하시기 바랍니다.

올 한해도 훌륭한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제자 오태진 올림

p.s 직접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ENARO : 민망할 정도로 고마움이 들어 있는 인사를 받으니 기분이 참 묘하네요. 어느 학생인 지 얼굴이 떠올랐으면 좋으련만... 아마 조만간 대면을 하게 되겠지요.^^ 이번에 꼭 합격이라는 선물을 주세요.^^